본문 바로가기

rawdata

[스팀] Don't Starve (굶지마)와 한글 패치

설 연휴동안 출근을 하였기에

일요일인 오늘 무언가 해야겠단 생각이 들었다.


스팀을 켜보니 세일, 세일, 세일!!!!!


(이것도 사고 싶다... 근데 같이할 사람이 없어...)


일단 눈에 들어온 것이 Don't Starve

일명 굶지마 :)


이미 멀티 모드도 나오고

싱글은 많은 사람들이 안하겠지만,

멀티 지원까지 할 정도의 여력이 안될거기에

그냥 싱글만 구매 하였다.





75% 세일이라 3,870원이다.

모바일 버전을 사서 할까 싶기도 하지만

내 폰 상태가 안좋은 만큼 그냥 컴퓨터로 :)


간단한 영문이지만 한글 패치가 가능하다!





다른 게임들도 그렇지만 커뮤니티에서

해당 게임 이름을 검색한다. Don't Starve 





너무 많기 때문에 언어(Language)를 선택하면

감사하게도 왈도팀이 있다!!! (감사합니다 _ _)


해당 페이지로 들어가서 구독을 클릭하면

구독중으로 변경되어 진다.


이 방법은 스팀 내에서 모든 모드(mod)가

동일하거나 비슷하니 참고해서 플레이하자.





Don't Starve를 실행하고

[Mods]로 들어가 준다.





자동으로 모드 항목에 

'팀 왈도'로 한글 팩이 추가되어 있다!





클릭하면 어쩌고 저쩌고~

적용할꺼니 지금 당장 나가겠다 클릭!!





나갔다 들어오면 한글이 적용.


하지만 슬프게도 나는 파일을 불러올 수 없다며

한글 팩을 해제하란다.


다시 포럼을 찾아본 결과...!

방법은 있었다.




게임 목록에서 우클릭 - > 속성에 들어가면

스크린샷처럼 표기된다.

로컬 콘텐츠 폴더 보기를 클릭하면

Don't Starve가 설치된 폴더가 열린다.


그 곳에서 data > scripts > components 폴더로

진입하자.



named.lua 라는 파일을 메모장으로

열어서 편집해줘야한다.




function Named:SetName(name)

if name == nil then

self.name = nil

self.inst.name = STRINGS.NAMES[string.upper(self.inst.prefab)]

else

self.name = name

self:_DoSetName()

end

end




이라고 되있는 항목이 있을 것이다.

이것을 아래의 것으로 수정하면 된다.




function Named:SetName(name)

if name == nil then

self.name = nil

if self.inst then

self.inst.name = ""

if self.inst.prefab then

self.inst.name = STRINGS.NAMES[string.upper(self.inst.prefab)]

end

end

else

self.name = name

self:_DoSetName()

end

end



귀찮으면 .. 파일을 첨부한 걸 덮어자.

물론 해당 파일로 발생하는 피해는 여러분의 것입니다.

(게임 데이터가 날라간다던지, 다른 모드와 충돌 생긴다던지)



이 과정이 끝나면 인게임에서도

한글을 즐길 수 있다!


난 이만 겜하로 ㅃ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