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10

(10)
[스케치업] 설치하기 안녕하세요? 송돌이입니다.캐드와 맥스.두가지를 다 잘 다룬다면 문제 없겠지만어렵기도 하고 프로그램이 비싸기도 하며배울 시간이 따로 없기도 하죠. 그리고 결과물이 고퀄리티가 아니여도 되는 작업이라면스케치업이란 프로그램으로도 충분히 가능합니다.조금 더 직관적이고 배우기도 쉽답니다. 위 링크로 가시면 중간쯤 이런 화면이 보입니다.우리는 스케치업 메이크 버전으로 받습니다. 조금 불친절하게 사용자설치가 없이 쭉 설치합니다.할 수 있는건 폴더변경과 확장자 프로그램연결정도... 설치하고 보니 라이센스 보유자, 평가판 30일!! 이런 문구가 나와도 걱정하실것 없습니다.메이크버전은 계속 사용가능해요. (프로버전에서 기능을 제약받는 것) 사용 시작하려면 템플릿 선택을 하랍니다.템플릿은 배경이되는 세계? 입니다... 마음에..
[일드] 탱크탑 파이터(タンクトップファイター) 안녕하세요? 송돌이입니다.시간이 많은 요즘 시리즈물을 보고 싶어 찾아보다짧은 9부작 탱크탑 파이터(タンクトップファイター)를 찾았습니다. (출처 : http://www.mbs.jp/ttf/) 2013년 4월 25일에 시작해서 그 해 6월 20일에 종료했습니다.한편에 25분 정도 되군요. 이야기 시작은 어떤 기업 사장이 죽는 살인사건이 일어났는데거기에 경비업으로 일하던 아버지가 범인으로 체포되면서 시작됩니다. 아버지가 훔친것으로 된 1억엔을 피해자 가족에게 갚는 조건으로현상금 사냥을 시작합니다. 주인공인 니시키 카이(배우 오노 에레나)는 전직 경찰의 딸이라 그런지(?)제목이랑 부합되게 강력한 격투능력을 보여줍니다.하루 종일 달려도 지치지 않는 체력도 있답니다. 언니인 니시키 리쿠(배우 카와시마 우미카)는 프..
[그림] 팝아트초상화 안녕하세요? 송돌이입니다.타블렛 적응이 잘 안되서 그리기 시작한 팝아트초상화입니다. 잘 못그린거 같은데 받은분은 좋아하시더군요.으 부족해 부족해. 만화 같이 나왔네요.이런 느낌을 원한건 아니였는데!!! 이 그림을 그린 뒤로 먼가 느낌이 오기 시작했습니다. 가장 팝아트 초상화처럼 나온 그림이네요.색감이 없어 조화를 못 이루다보니 모티브가 된 사진에서 색을 그대로 들고 오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런 느낌의 그림은 이제 금방 끝낼 만큼 적응이 되어가네요.그림을 그렸다기보다 색칠 공부했다는 느낌이 더욱 강합니다. 배경 선을 붓툴로 하면 망하네요. 위에 2개는 붓툴로 그린거라 영..
[영화] 알.이.씨 3 : 제네시스 ([REC] Genesis, 2012) 안녕하세요? 송돌이입니다.좀비물 영화를 별로 감흥이 없어 안보는 편인데시리즈로 재미있게 봤던 알.이.씨 입니다.오늘 포스팅은 3편인 제네시스 입니다.2013년에 국내에서 개봉했고 청소년 관람불가, 80분 영화입니다. 제목에서 알 수 있듯 캠으로 촬영하는 장면이 나옵니다.그래서 현장감을 더욱 주지만 아쉽게도 1편을 제외하곤 캠 영상은 좋지 않습니다. 배경이 되는 결혼식장에서 캠 촬영을 하는데너무 흔들리게 찍어서 어지러울 수 있습니다. 영화 속 좀비 퀄리티는 이 정도 입니다.요즘 나오는 좀비같이 괴기한 몸동작은 없습니다.알고 있던 소리에 반응하는 느린 좀비들입니다. 좀비보다도 주인공의 눈이 너무 큰데 비해 눈동자가 작아겁에 질린 표정이 아주 실감납니다.문제는 표정이 다 똑같다는게... 또 다른 주인공인 남편..
드래곤퀘스트1&2 안드로이드에도 드래곤퀘스트 시리즈가 한글로 나온다. 지금은 드래곤퀘스트1, 2를 해봤다. 드래곤퀘스트1의 용왕을 물리쳤다. 그랬더니.. 진짜 용이 된 용왕이 나왔다! 드래곤퀘스트 시리즈 보스들은 한번에 끝난 적이 없다. 비교적 쉽게 세계평화를 이루었다. 사실 드래곤퀘스트1은 제작사에서 운영접기 전에 개발자 하고픈대로 만들어 보라고 했던 마지막 게임이였다. 그래서인지 주인공 1인에 플레이타임도 짧다. 그 뒤 이야기.. 한 여성은 드퀘1에서 구해준 공주입니다. 몇 개나 되는 나라를 건설했네요. 정확힌 3개국을 만들었는데... 서로 교류가 없는듯..? 드래곤퀘스트2는 1의 100년 지난 스토리. 일본어로 플레이하면서 대본 찾아보며 했었는데 한글이라 몰입감이 좋네요. 로토 후손 3명이서 또 다시 평화를 찾았네요..
[양정] 한정식당 김해뒷고기 안녕하세요? 송돌이입니다. 친구가 뒷고기 땡겨서 다녀온 한정식당 김해뒷고기. 사실 다른 가게가 괜찮은가 검색했는데 여기가 나와서 가보았습니다. 찾은 정보에선 아주 저렴했거든요. 여긴 요구르트를 줍니다. 부산에선 국밥집을 가면 종종 요구르트를 주는데 이곳도 나오네요. 별것도 아닌데 좋아요. 가격이 살짝 올랐네요. 찾아볼때는 몰랐는데 기본 한접시가 300g더군요. 대체적으로 저렴한 편입니다. 한접시입니다. 고기 먹을거라면 기본 한접시가 따로 주문 없이 들어갑니다. 300g이라 양이 적습니다. 딱히 저렴하다고는 못 느꼈습니다. 고기를 굽는 동안 나온 선지국입니다. 이거이거 맛있습니다. 선지국에 떠있는 고기도 뒷고기인지 쫄깃쫄깃하네요. 지글지글 소리가 맛있습니다. 쫄깃쫄깃 식감도 맛있습니다. 된장찌개에는 조그만..
[게임] 재오픈한 에오스 안녕하세요? 송돌이입니다. 전에 하던 검은사막이 업데이트를 너무 자주해서 접었습니다. (!) 라이트하게 즐기기엔 업데이트 한번에 시간을 너무 많이 잡아먹더군요. 그러던 중 에오스 재오픈 소식을 들었습니다. 요즘 문명5를 즐기고 있어서 본격적으로 시작할 생각은 없지만 어떤지 궁금해서 시작해보았습니다. 설치가 엄청 빨리 되네요. 인터넷이 느린 편인데 10분도 안걸렸습니다. 서버는 가장 위에 있는 로키서버로 시작합니다. 이상하게 생긴게 마음에 드네요. 워록 너로 정했다! 강렬한 붉은 바디. 코스튬은 별 것 없네요. 이정도로 만족하고 시작합시다. 옵션 최상으로 들어온 모습입니다. 권장사양이 그렇게 높지 않습니다. 램2GB이고 그래픽 GTS250 급이면 됩니다. 탈 것으로 라마를 주는군요. 외모에 맞춰 검정 라마..
[피자] 이마트트레이더스 로메인포크피자 안녕하세요? 송돌이입니다.동생과 이마트 트레이더스 장보고피자를 사먹었습니다. 새로 나온 로메인포크피자. "신선하고 고소한 로메인과 매콤달콤한 국내산 제육볶음을 듬뿍 올린 프리미엄 피자"가 공식적인 설명입니다.피자에 제육볶음? 무조건 맛있겠죠. 언제나 기분 좋은 크기.로메인이 뭔가 했더니 로마인들이 즐겨 먹던 상추네요. 기본 트레이더스 피자보다 토핑이 풍성합니다.채소가 함께 있어서 더 그렇게 느껴지는 것일 수도 있구요.식감이 아삭하게 살아있습니다.그래서 손으로 들고 먹다 흘릴 수 있습니다.(첫 조각은 뜨거워 포크로 먹었지만 역시 피자는 손으로!) 사랑하는 할라피뇨도 중간 중간 있어서 핫소스 없이 먹기도 괜찮아요.처음부터 뿌리지 마시고 드시다 뿌려드시는걸 추천. 올리브와 제육볶음입니다.제유볶음은 질기지 않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