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12

(10)
[게임] 드래곤퀘스트5 천공의 신부 - 그랑바니아로 가는길 지난 줄거리 루드먼 장인에게 천공의 방패를 구하로 갔다가 데보라와 결혼까지하며 같이 여행 승락도 받았다. 배도 이용해 어디는 갈 수 있게 되었다. (다 작성하고 업로드 전 오류나서 다시 쓰는 중...) 배를 이용해 어디든 갈 수 있어 자유도가 한 순간에 높아집니다. 메달왕도 만나고 데스 영감이 운영하는 특산물 박물간도 인수(?) 받습니다. 스토리랑은 상관없으니 즐길 정도만 하셔도 돼요. 남쪽섬 사막 한 가운데 있는 성의 여왕 아이시스를 찾아갑니다. 성의 지하에는 정원이 있을 만큼 신비로운 기운이 있는 여왕입니다. 사실 용사의 무덤이 아니라 천공의 투구가 있어 주인공이 써 보지만 역시나 착용할 수 없습니다. 무겁고 어지러워 힘들죠. 대신 예전에 들었다던 소문에 대해 말해줍니다. 그러고 보니 초반부 꿈이 사..
[게임] 드래곤퀘스트5 천공의 신부 - 물의 반지와 결혼 지난 줄거리 루드만이 자신의 딸 플로라와 결혼을 조건으로 불의 반지, 물의 반지를 찾아오라고 한다. 그러면 천공의 방패를 주겠다는 것이다. 불의 반지를 얻었고 이제 물의 반지를 구하자. 물의 반지를 구하기 위해 이 수문을 통과해야합니다. 산골 마을로 가서 부탁해야겠네요. 으음? 뒷모습이 익숙한 사람이..? 기도 중이니 나중에 확인해야겠어요. 아니! 던컨씨? 파파스 이야기와 비앙카 어머니의 죽음. 비앙카도 슬픔이 생겼어... 역시! 비앙카였군요! 보롱고도 알아보고 잊지 않았구나. 밤새 이야기를 나누고 비앙카는 같이 물의 반지를 구하는 모험에 따라 간다는 군요. 어릴적처럼! 멋지다. 비앙카누나. 듬직해. 그래, 그랬었지. 오래전일이지만 아직도 생생해. 비앙카는 겨우 8살, 난 6살이 였지. 물의 반지는 별다..
12월 중순까지 낙서들 닥터 스트레인저 보고 페인터로 그린거 같은데..슥슥-! 노트4로 그린 건데 이날 잠도 안오고 기분도 매우 안좋았었다. 송편이 영상, 사진 볼때마다 달봉이 어릴때 생각난다. 메디방페인트 설치 기념으로 슥슥-프로그램의 문제가 아닌 손의 문제다...허허.
메디방페인트 - 소개와 설치 안녕하세요? 송돌이입니다.전에 무료 페인트 프로그램인 크리타를 소개했었는데2016/11/12 - 크리타 - 그림 그리는 프로그램 소개와 설치오늘은 메디방페인트를 소개하겠습니다. 메디방페인트는 일단 무료입니다.가장 중요하면서 핵심적인 내용이죠.그리고 어느 디바이스에서도 연동이 가능합니다. 윈도우, 애플, 안드로이드까지 연동가능하기에 어떤 곳에서든 작업을 할 수 있는데특히 일러스트와 만화를 만드는데 특화 되어 있습니다. 일본 기업인 메디방에서 배포하고 있는데 한글 지원이 아주 잘 되어 있습니다. 윈도우 64비트 다운 = https://medibangpaint.com/ko/download/1974 윈도우 32비트 다운 = https://medibangpaint.com/ko/download/3213맥버전 다운 ..
[게임] 야생의 땅: 듀랑고 3차 리미티드 베타 2일차 안녕하세요? 송돌이입니다. 전날에 이어 듀랑고를 해보았습니다. 드디에 하루만에 계정을 만들어 접속. 기차칸보다 더 큰 공룡에 의해 기차는 붕괴되고 어떤 이에게 응급처치 받는 중입니다. 또 약간의 튜토리얼을 진행합니다. 끄응. 다 아는 내용이니 빠르게 넘어가죠. 도구를 만들어 채집을 하고 사냥도 해야합니다. 당연히 각 항목마다 숙련도 레벨이 존재합니다. 신규 유저들에게 힘든 점은 바로 이것. 테두리가 영역을 표시하는건데 저 테두리 안에 있는 자원은 영역 주인것이죠. 월드의 시작점 주변에 목 좋은 곳은 이미 다 차지. 아주 구석탱로 가서 사람 없는 곳에서 은둔생활... 스킬도 찍어 캐릭터를 강화시켜 줍니다. PC로 하는 생존게임이랑 거의 비슷합니다. 그걸 터치로 하니 편한점도 있지만 자신의 손에 가려 시야가..
[영화] 닥터 스트레인지 (Doctor Strange, 2016) 안녕하세요? 송돌이입니다.제가 알고 있는 마블 영웅은 거의 다 나와서 아마 이제 새롭게 나오는 마블 시리즈의 영웅들은 처음 보는 히어로 일 듯하네요.이번에 본 닥터 스트레인지 역시 새로 알게 된 히어로입니다. 닥터 스트레인지는 2016년 10월 25일입니다.검색 포탈에보면 26일이라 되어있는데 전야-_-로 25일에 개봉했죠.이상한 낚시질을 하군요.12세 이상 관람이고 상영시간 115분입니다. 셜록아저씨는 유명하고 실력있는 의사로 나옵니다. 자기애가 아주 심하게 강하고 자신을 맹신하기에 자기 위주의 세상을 사는 사람입니다.명성이 있다보니 환자를 가려 받기도 하고 위험한 시술 참여도 하는 그런 인물입니다.하지만 사고를 당해 절망에 빠집니다. 최고의 자리에서 한순간 떨어져 아무것도 할 수 없을 때의 절망감.그..
[게임] 야생의 땅: 듀랑고 3차 리미티드 베타 1일차 안녕하세요? 송돌이입니다. 넥슨에서 힘 주고 있는 모바일게임 중 하나인 야생의 땅 듀랑고의 3차 클로즈베타가 오늘 12월 7일 시작 되었습니다. 듀랑고측은 리미티드 베타라고 칭하네요. 개발기간이 길어질수록 얼마나 현질 유도할지 걱정되네요. 기존에 구해두었던 베타키를 입럭합니다. 베타키를 배포했기 때문에 오늘 최대 몇 명이 접속할지 예측가능하죠. 모든 직업은 성별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2차 베타때 직업의 경계가 느슨해졌기에 방어력이 좋은 취업준비생으로... 절때 이입한건 아니고요.. 간단히 조작법을 배우는 시간을 가집니다. 아래쪽 녹색게이지는 추가데이터 다운입니다. 베타라서인지 중간중간 멈춰 재접을 했네요. 사람만한 공룡을 잡았더니 용같은게 열차를 다 부쉬고 잡은 공룡을 먹어버립니다. 그리고 영상이 나오죠..
[게임] 드래곤퀘스트5 천공의 신부 - 불의 반지 지난 줄거리 한 시골에서 보롱고를 만나고 루라펜에서 루라마법을 배워 테스트로 헨리를 만나로 갔더니 마리아랑 결혼했다... 사위를 구한다는 사라보나로 가보자. 마을에 도착하니 강아지가 뛰어왔습니다. 그리고 파란머리의 숙녀분이 오셨네요. 운명적 만남인가요? 루드먼 씨? 어디서 들었던 이름이다 했더니 아주 어릴적 파파스와 여행길에 탓던 배가 루드먼의 배였었죠. 루드먼 씨 집으로 가봅시다. 뭐... 예. 허허헛. 결혼 원하면 시켜주는 그런 간단한 것인가요. 앤디라는 청년은 플로라와 어릴적부터 친구였고 지금 마음은 이렇군요. 흠흠.. 이 여인은 데보라. 그러고 보니 어릴때 배에서도 막무가내였었는데 커서도 똑같군요. 결혼 상대 조건은 불의 반지와 물의 반지를 구해온다면 플로라의 남편이 된다는 것이네요. 그깟 반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