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1

(8)
포켓몬고 어제 오후 포켓몬고 오픈! 일본 여행가서 잠깐 해보고 간만에 다시 해보았다! 고라파덕과의 첫 만남은 작년 8월 8일. 너무 약해서 오박사님께 보낼 예정. 그리울거야. 포켓몬고를 너무 늦게 오픈하기도 했고 폰요금도 무제한에서 가장 낮은 걸로 변경해 할까 말까 고민하다가 집 앞 공원의 이 모습을 보고 포켓몬고를 해야겠단 생각이 들더군! 요런 친구들이 나오는데 계속 똑같은 것만 나오는건 어쩔 수 없군... 어짜피 운동삼아 산책하는 공원이라 걷는 김에 포켓몬고! 어제 그 추운날. 산책하면 사람 한 명씩 간간히 보였는데 갑자기 폰들고 돌아다니는 사람이 급증. 공원도 번창하라!
[게임] 드래곤퀘스트5 천공의 신부 - 천공의 성 지난 줄거리 돌로 변한 부인 데보라와 어머니를 구하기 위해 자녀와 여행을 다니고 있는 주인공. 전용템인 패왕의 망토를 구했다! 어디로 가야하오? 하며 아직 어두웠던 이 곳. 천공의 탑으로 가봅시다. 박물관 바로 위에 있어요. 천공의 탑은 생명이 다 한 모습입니다. 길이 어렵지 않으니 금방 올라가서 천공인 할아버지를 만납시다. 천공인 할아버지는 천공의 성이 물에 잠겨있고 가는 길이 막혀 있으니 마그마 지팡이를 들고 가라고 친절하게 말해주네요. 깃털로 표시된 이 곳으로 간 다음 마그마 지팡이로 입구를 막고 있는 지형을 바꿔 들어가 봅시다! 천공의 성으로 고고! 가는 길목 동굴 속은 레일 여행을 합니다. 약간의 퍼즐(?) 풀이를 하며 재미있게 진행해 나갑니다. 중간에 힐 포인트도 있고 거기서 세이브도 할 수 ..
편의점을 털어라 차슈딘나멘 안녕하세요? 송돌이입니다.어제 첫 방송한 편의점을 털어라에서 나온차슈딘나멘을 보고 마침 집에 편육이 있어 따라 해보았습니다. 다른 점은 편의점 편육이 아니라 시장 편육.다진 마늘과 대파를 추가 했어요. 편의점 냉동 편육이 아니라서 그런지 생각보다 기름이 없네요?이게 다른점인가 싶으면서 먼가...잘 못 되었다는 느낌이.... 기우겠지? 다진 마늘도 이만큼~ 손톱만큼 넣었습니다.잡내를 잡기 위함이죠! 짜잔!생긴 모습은 그럴싸 한데냄새는 편육 냄새와 사리곰탕면의 냄새가 동시에 풍기는 신기한 경험을 하였네요.수증기 때문에 너무 뿌옇게 나와서 휙휙하고 어서 찍어보았습니다.이게 본 색깔이랑 더 비슷해요. 그.래.서 맛은 완전 별로입니다. (결국 김치를 소환)편의점에 파는 편육이 아니여서 그렇겠지만완전 엄청 아닙니다..
[리그오브레전드] 시즌7 롤 배치 안녕하세요? 송돌이입니다. 올해도 롤 배치를 보았습니다. 작년에 운좋게 골드5까지 올라가서 딱 그만 뒀었는데.. 더 열심히 올려둘걸.. 어이구. 왜 이렇게 안보이지? 시즌6 배치는 9승 1패로 실버4가 나왔는데 이번엔 8승 2패했는데 실버2가 나왔으면 좋은 걸까요??? 블크로만 할랬는데 상대편이 한번 블츠를 가져가서 쓰레쉬 1게임 했네요. 이런이런!! 2패 중에 1패는 탈주용자가 ......
[게임] 드래곤퀘스트5 천공의 신부 - 패왕의 망토 지난 이야기 루드먼 외할아버지를 찾아간 주인공 일행. 하지만 반기는 건 봉인에서 풀린 부온! 힘겹게 부온을 물리치고 최후의 열쇠를 구한다. 이번 포스팅은 뛰어 넘어가도 됩니다! 산타로즈 북쪽 동굴이 하나 있습니다. 라인하트로 루라를 타고 가면 남서쪽에 배가 있습니다. 거기서 타면 이쪽으로 갈 수 있어요. 동굴에 들어가면 이런 문구가 있는데 돌을 치우면 몬스터가 나타나요. 다른 층에서도 돌을 밀어 저 마크로 돌을 올리면 그 층은 몬스터가 나오지 않아요! 이렇게 말이죠. 여기 몬스터가 강한 편이니 막아주면서 갑니다. 그리고 마지막 층에 이런 문구가 있어요. 사실 귀찮아서 그냥 내려갔다가 다시 막으면서 내려왔다는 슬픈 이야기가 있어요... 마지막 층에서 모두 막으면 닥터 스트레인지 망토같은 패왕의 망토를 얻을..
[게임] 드래곤퀘스트5 천공의 신부 - 최후의 열쇠 지난 줄거리 돌의 저주에서 풀려난 주인공은 본격적으로 자녀들과 아빠어디가를 시작한다. 어머니 마사의 고향에서 차원에 관한 이야기와 마법의열쇠, 마법의융탄자를 얻었다. 이제 외할아버지를 만나로 사보나라로 가자! 마을에 들어서자 말자 다급한 루드먼 장인이 보입니다. 얼마나 바쁜지 우리가 왔는지도 모르네요. 데보라와 여행 허락을 받기위해 보고 왔던 항아리 색을 다시 한번 확인해 달라네요. 그 정도야 당연히 해드리죠. 근데 이쪽은 손자들인데... 하녀는 루드먼의 혼자말을 들었답니다. 먼가 불길한 일이 벌어지나보아요. 사보나라 루드먼 가문은 예로부터 거대한 마물을 봉인하고 관리해 왔었군요. 봉인은 100년에서 150년정도 유지된다더니 지금 풀릴 위기에 놓였나봐요. 역시나 항아리는 붉은 빛을 ... 어서 마을로 돌..
[게임] 드래곤퀘스트5 천공의 신부 - 엘헤븐 지난 이야기 그랑바니아에서 왕이 되고 화목할거란 기대와 달리 데보라가 납치당했다! 주인공이 찾아나서 데보라를 납치한 쟈미를 물리치지만 조마가 나타나 주인공 부부를 돌로 만든다. 8년이 지나 자녀와 산쵸가 구해줘 데보라와 어머니를 구하기 위한 모험을 시작한다. 주인공 어머니 마사의 고향에 대한 정보를 듣고 출발하면 마을로 가는길을 찾기가... 이쪽으로 들어가야 엘헤븐으로 갈 수 있어요. 가기전 렙업은 어느정도 필요합니다! 엘헤븐에 도착! 상당히 조금한 마을입니다. 어머니에 대한 이야기도 듣고 차원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파파스에 대한 이야기도 듣고! 가장 중요한 아이템인 마법의 열쇠. 그리고 또 하나! 마법의 융단을 얻을 수 있습니다. 특별한 이벤트는 아직 없고 이 두개의 아이템을 얻는걸로 만족합시다. ..
[게임] 드래곤퀘스트5 천공의 신부 - 그랑바니아 지난 줄거리 파파스가 왕이란 사실을 듣고 주인공 고향이 그랑바니아라는 것을 알게 된다. 그 곳으로 향하던 중 데보라의 건강이 걱정 되었지만 무사히 그랑바니아에 도착. 내용이 많아 아주 띄엄띄엄 갈께요. 산쵸는 그랑바니아로 돌아와 있었군요. 피파스와 주인공이 실종되고 찾아 나서다 산타로즈로 돌아가니 마을이 쑥대밭인걸 보고 돌아왔다고 합니다. 데보라와 인사도 하고! 파파스의 동생 오지론이 대신 왕을 이어가고 인사하는 도중 데보라가 쓰러졌습니다! 안돼!! 임신한거 였습니다! 축하축하! 집으로 돌려보낼까봐 비밀로 했었다는데 다음부턴 말해! 데보라가 안정을 취할동안 오지론 삼촌은 왕위를 넘길려고 하는데 .. 대신이 수상하군요. 관습이라고 하니 마실 다녀옵시다. 동굴은 간단한(?) 퍼즐형태입니다. 왕의 증표를 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