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5

(7)
[장미허브] 삽목하기 안녕하세요? 송돌이입니다.2017/05/11 - [장미허브] 물꽂이 시작장미허브 물꽂이를 한지 2주가 조금 넘었네요.드디어 삽목의 시간이 되었습니다. 외목대를 만들어볼까 하고 시작한 한 줄기 물꽂이와다이소에서 구한 수정토에 물꽂이 해놓은 장미허브들.수정토가 참 신기하더군요. 구슬들이 물을 머금고 있으면서 분출합니다.그럼 크기가 작아지는데 다시 물속에 두면 물을 머금고 커진답니다! 뿌리가 나기 시작했어요.이제 옮겨 심을 시간이 온 것이죠! 이 친구는 툭 건드렸다 떨어져 수정토 위에띄워놓았던 친구인데 뿌리가 나왔네요.신기해라. 아주 튼실하고 이쁘게 뿌리가 나온 친구도 있답니다.이 친구... 아주 크겠어! 화분을 5개 준비해두었답니다.전에 삽목할 때 너무 흙만 넣었더니 배수가 잘 안돼서 물주기가 힘들더군요.그..
[보리] 발아 - 1 안녕하세요? 송돌이입니다. 3일 전 보리 발아를 위한 준비를 하고 2일 뒤에 포스팅하기로 했었는데 변화가 없었어요. 2017/05/13 - [보리] 발아 준비 실패인가 싶어 마음이 편치 않았어요. 그래서 보리를 조금 남겨 둘 걸 싶었는데 짠! 보이시나요? 찾으셨나요?! 좌측에 뿌리가 살짝 나와있어요. 처음엔 곰팡인가 싶기도 했는데 자세히 보니 뿌리군요. 위로 나와 돌려주었답니다. 우측에는 싹이 하나 올라왔습니다. 아주 귀엽게 빼꼼 나와 있어요. 마침 뒤쪽이라 밖에서도 보여요. 이 친구는 뿌리 길이가 벌써 길었네요. 위치를 바꿔줄까 했지만 혹시나 다칠까 봐 일단 그대로 두었습니다. 어제 봤을 땐 정말 실망했었어요. 이렇게 기쁨 주려고 그랬나봐요! 남은 보리도 다른 친구들도 쑥쑥 컸으면:) ---------..
[영화] 엽문:종극일전 (Ip Man: The Final Fight, 葉問 : 終極一戰, 2013) 안녕하세요? 송돌이입니다.날씨가 점점 더워지면서 액션 영화에 눈길이 가는데사실 착각해서 보게 되었습니다... 엽문:종극일전(Ip Man: The Final Fight, 葉問 : 終極一戰)국내에선 엽문4라고 하며 숫자 4를 포스터에 집어넣었는데아주 고약한 상술입니다. 어디에도 '4'는 없습니다. 심지어 감독도 다릅니다. 기존의 엽문 시리즈를 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엽문'이라는 캐릭터 자체를 완전히 다르게 그려낸 영화입니다. 영화는 개봉하는 시기도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90년대 중반의 홍콩. 시위와 탄압.그 속에 살고 있는 중년의 쿵후 사범. 경제적으로 어려워진 홍콩의 시대입니다.중국과 홍콩(영국령)의 갈등도 있었죠. 아픈 중국의 근대사의 흐름에 속에서도 엽문의 담담함은 강인해 보입니다. 엽문:종극일전의 특..
[보리] 발아 준비 안녕하세요? 송돌이입니다. 지난 달에 부산농업박람회에서 받은 보리씨가 있어 보리 새싹 수확에 도전! (사회적기업 흙산림에서 받았어요) 해바라기씨처럼 생겼어요. 개봉하니 은은하게 고소한 냄새가 기분 좋아지게 만드는군요. 테이크아웃컵에 재배용 돌(!)이 있어요. 어항에 깔아 놓을 것 같이 생겼는데 신기하더군요. 물을 채워주니 돌이 뜹니다?! 오오. 그 위에 보리씨앗을 골고루 뿌립니다. 이렇게만 두어도 2~3일이면 싹이 트고 7일이면 새싹을 거둘 수 있다네요. 저는 빈 과자통에 담아서 구석에 두었답니다. 콩나물이 어두워야 쑥쑥 자라는 것처럼 보리 새싹이 얼른 자라길 바라며 이틀동안 방치 해놔야겠어요. 그럼 보리새싹이야기는 2일 후에 - !
[장미허브] 물꽂이 시작 안녕하세요? 송돌이입니다. 동생이 장미허브를 샀는지 벌써 1년이 넘어가네요. 그랬더니 너무 자라서 문제입니다. 쑥쑥 자라 다른 화분에 삽목했는데 아직 뿌리가 안내렸는지 그대롭니다. 쫌 찾아보니 수경재배도 가능하다고 포스팅 후기가 있어서 저도 도전. 꽃다발처럼 사선으로 잘라줬는데 이렇게 해도 괜찮겠죠? 작은 병이 없어 빠지는 모습이 싫어 나무젓가락 끝에 플라스틱 조각을 끼워 틈을 만들고 장미허브를 올렸습니다. 뿌리가 나면 계속 수경재배 할 지 화분에 심을지 고민해봐야겠어요. 굴절 때문에 휘어 보이는데 실제로는 일자에 가까워 목화질 된 줄기로 나무처럼 키울 욕심이 생기네요!
어머니 어버이날 선물을 뭐로 할까 고민하다 마땅히 사드릴게 없어서 끙끙거렸네요. 그러다 전에 그림 그리는 걸 보시고 갑자기 카톡으로 사진폭탄 보내신적이 생각나서 타블렛을 오랜만에 연결했어요. 등산가서 찍으신 사진 중 하나인데 받으시고 기뻐하셔서 저도 좋았네요. 채색도 하고 싶었지만 어려워... 그리고 가족을 그리는건 낯간지러워요^^;
[라벤더] 발아 준비 안녕하세요? 송돌이입니다. 작년에 여러 초록이들을 실패하고 반성(?)의 시간과 약간의 공부를 했어요. 작년에 사둔 라벤더씨가 있어 도전. 라벤더씨는 아주 작아서 흩뿌리기른 주로 하지만 화분에 하나씩 이쁘게 키우기 위한 방법이 없을까 고민했어요. 키친타올이나 휴지에 물을 적셔도 발아하는 모습을 보고 음료수 뚜껑에다 해야겠다 싶어 시도하였습니다. 이렇게 해놨는데 다 되면 좋겠지만 하나라도 성공하면 좋겠어요. 물론 화분에도 대부분 흩뿌리기 했어요. 다른 화분에는 라벤더씨 하나 심었는데 발아가 잘 되길 바랍니다. 보통 20일 정도 걸린다니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려 봐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