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2

(8)
[게임] 드래곤퀘스트8 - 1 드래곤 퀘스트 VIII 구글로 출시는 됬었는데, 국내 스토어에 없었다.그래서 다른 나라 스토어를 이용하거나apk 파일을 받아 설치하는 방법 밖에 없었는데 사우분과 이야기 도중 드퀘 이야기가나와서 다음날 찾아보니 우오!!! 언제 정발 됬는지 모르겠지만세일도 하고 있네!ㄱ ㄱ ㄱ !!!! 드래곤퀘스트8은 새로운 시도를 많이하였단 소식을 들었다. 사실, 7부터 플스가 없었던 관계로시리즈를 즐기지 못하고 있었다. 카툰(?)이라고 해야하나,3D이지만 이런 느낌 너무 좋다. 음음.시작하면 이미 모험중이다. 동료들과의 사이가 무엇인지,어디서부터 모험이 시작되었는지는알 수 없다. 그냥 시작!!!-_-;;; 스포일러가 될 수 있으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딱히, 아저씨를 찾은 건 아닌데...내가 찾는 사람 알면 쫌 ..
[게임] 신과함께 - 2 신과 함께를 구매했다!2017/12/28 - [게임] 신과함께 - 1 그리구 엔딩을 보았다. 최소화 하였으나, 게임 내용이 담겨있습니다. 주호민님, 방탕후루도 재밌게 보고 있어요!!! 센스있는 광고판들.대화를 통해 더욱 큰화면으로 볼 수 있다. 게임 플레이는 미니게임 형식으로그다지 어렵진 않다. 다만, 조작감(방향전환)이 별로좋지 않기때문에 힘들 수도 있다. 미니게임을 수행하면 컬렉션을모을 수 있는데,매번 오덕보살이 등장하게 된다. RPG의 기본은 저장.저장 보살은 너무 자주 나온다.하하.. 재판 과정과 함께 원귀 이야기가크로스되면서 진행된다. 스토리는 참 좋으지만 단점이 되었다.이유는 RPG이지만 노벨성격이 강하게 되었다.미니 게임 난이도가 상승하거나플레이 타임이 길었으면 하는아쉬움은 분명 있다. 하지..
[게임] 신과함께 - 1 출퇴근용으로 신과함께를 구글 스토어에서 구매했다. 게임 내용이 어느정도 포함되어 있기에,완벽한 재미를 위하신 분은 더 이상 보지 마세요! 구매할까 고민 중이였는데, 마침 세일이란다. 바로 구매! 게임 시작 화면은 깔끔하다.사실, 어떠한 정보도 없이 받아서RPG라는 것만 알고 있었다. 더불어, 웹툰과 영화 모두 본적이없었지만 웹툰의 명성은 알고 있어서기대하여 시작 ^_^ 3가지 모드가 있었다.음...먼지 잘 모르겠으니 게임모드 ! 인터페이스는 아주 간단했다.복잡하지 않는 게임이군. 조작이 간단한건 참 중요하다. 모바일 게임이니 최대한간단한 조작이 좋다. 알만툴(쯔구르)로 만든 것 같은 느낌.이 화면 때문에 스팀에서 세일중인 알만툴 MV 구매를 고려했다.(그러나 장바구니에서 삭제) .... 술 먹다 죽음 ...
더 포레스트 첫 시작! 포린이 한글 설정 항상 고민만 하다 놓친 스팀 게임들을 이번 크리스마스 세일에 질렀다. 심즈3, 트로피코5, 포레스트가 대표적이고그 외에 소소하게(!) 질렀다. 폰게임도 몇개 질렀다.하하하하. 포린이가 되어 세팅! 살까 말까 고민했던 이유는아직도 정식 출시가 아니라는 점이 컸다.여튼 옵션!! 영어~! 영어!!! 사실 영어라도 이용하는데크게 무리는 없지만 그래도 한글 사랑 :) 우측 젤 아래 잉글리쉬를 변경해준다.(윈도우 기본 스샷으로 했더니 보이지 않네.) 이렇게 한글로 변경!야호! 먼가 마음 편해졌다. 이 화면을 처음 본 나는 아주 간단하게느꼈지만, 여기서 복병을 만났다. 싱글플레이어로 들어오니새 게임과 계속이 있었다. 계속은 이전에 했던 기록일 것이니새 게임으로 들어갔다. 난이도 조절과 뒤로만 있는게 아닌가! 계속은 ..
기묘하다 참 기묘하다. 많은 일이 일어나는데 이렇게 무감각할 줄이야. 참 기묘하다. 특별한 일이 생겨도 동요가 없다니 말이다. 참 기묘한 밤이다. 이렇게 늦었는데 평소와 같다니 말이다. 참 그렇다. 톱니바퀴 비유가 너무 맞아 떨어지는데 그 톱니바퀴가 되려 애쓰는 내 모습이 기묘하다.
하소연 어릴적에는 하소연 할 곳이 많았다.가족, 친구가 아니더라도 보는 사람 누구에게나그냥 말했던 기억이 있다. 그러다 범위가 줄어들어가족에게도 말하기 어려울 때가 있다. 그럴 때는 정말 가까운 친구를 부르는데요즘은 그것도 쉽지 않다. 다들 사정의 크기가 더욱 커졌기에 이해는 되지만아쉬운 감은 없지 않다. 그런데,내가 제일 심하기 때문에투정도 못부리겠다. 내년부터는사고방식을 바꾸기 위해지금부터 노력해야지...
제주도 맛보기 - 4 제주도 맛보기 4이번 포스팅엔 진짜 맛보기를 작성하겠다. (당근~ 당근당근당근!) 제주 당근이 맛있는 이유는햇살, 바람, 흙 등의 환경이당근 당도가 높아지기 때문이란다. 제주도 안에서 먹은 당근 관련 음식은거의 다 맛있었다! (늬들이 게맛을 알아?) 어딜 가도 맛있는 건 또 있다.해물 라면. 방송에서 처럼 문어를 잡아주는 곳은사람이 많아졌기에 더이상 문어를 잡으로 갈짬이 없어졌었다. 그래도 해산물은 풍성맛은 풍부! 개인적으로 해물 라면은 유명한 곳보다골목 골목에 있는 그냥 보이는 곳에서 먹는게더 많은 해산물을 구경할 수 있기에 추천한다. 조그만 맥주집에 식사겸으로 파는 해물라면은6천원에 전복 4마리가 들어있었다. ^_^...!!!!!! (홍합 따위는 보이지도 않는다!) 오징어와 전복.해장을 하며 술을 마..
제주도 맛보기 - 3 제주도 맛보기 3 내가 일하던 곳은 리조트이기에 아주 외곽에 있었다.그래서 대부분 돌담벽이였고 길을 나서면 만나는 친구도 생겼다. 뚜벅이라서 경치를 즐긴다는 장점(!)도 있지만,제주 버스는 좀처럼 어렵다. 50번이라는 버스가 있다고 생각해보자. 내가 길을 나설 때 50번 버스를 타고 A에서 내렸다.일을 보고 A반대편으로 가서 50번 버스를 기다린다. 안온다.초조해진다. 분명 정류장 표지판엔 50번 버스가 적혀있다.노선을 꼼꼼히 살펴 보았지만, 별다른 이야기가 없다. 안온다.안와............................................... (하염 없이 걷게 될지 몰라요) 가장 어려운 것이 이거다.일부 노선들은 시간 때에 따라변경되는데 안내가 없다. 심지어 제주도민에게 물어도 잘 아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