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2

(9)
[게임] 야생의 땅 : 듀랑고 아탈란테 디종 도시섬으로 이주하고 많이 힘들다. 이주 당시 40 레벨이 안되었기에더욱 힘든 것 같다. 빠르게 렙업보단 부족원들케어 받으면서 만든 지도.아탈란테 디종이다. 아탈렌테 디종은 너무 크다. 퀘스트 지역 찍힌거 보면 알겠지만뒤쪽으론 거의 갈 일이 없다. 9시쪽으로 넘어가는게 힘들다.나는 바닷길로 갔는데 조금만 경로를벗어나면 더 이상 깊어서 못간단다. 12시 30분쪽 마지막 위치로 가는바닷길도 찾아보려 했으나, 도저히 못찾아서11시쪽으로 둘러 갔다. 너무 맵이 커서 포기할까 했지만다 만들어서 기분 좋네 :)
180224_포멧 1. 미루고 미뤘던 컴퓨터 포멧을 했다.얼마나 미뤘는지 생각해보니,,,,,,,,,이 컴퓨터를 구매하였을 당시 부터였다. 2016년 7~8월쯤이였지 싶다.오버워치 할꺼라고 컴퓨터 샀지만,결국 한달 정도만 했었다. 더운 여름을 오버워치와 함께선풍기의 힘으로 버텼었네. 어째든, 중고 컴퓨터를 샀다보니무슨 오류창이 계속 떠서 포멧할거라생각은 했는데, 이제서야 하다니-.- 심했다. 2. 나는 감정의 변화가 적다고 생각했었다.그렇게 좋지도 그렇게 싫지도 않는 중간쯤상태에서 왔다갔다 하는줄 알았다. 친구들 이야기 들으니 그게 아닌 것으로!!좋고 싫을 때 엄청 차이가 심하단다. 그럼 엄청 급하게 변하는가 싶었는데그것도 맞는가 싶지만 자세히 생각하면아니다!!! 큰 감정선 옆에서 급격히 좋아졌다 나빠졌다하는 건 맞지만 본..
[엑셀] 드롭다운 표시 만들기 안녕하세요? 송돌이입니다.오늘은 엑셀 드롭다운을 이용한목록 만들기를 해보겠습니다. 드롭다운 표시는 이런 것입니다.어떻게 만드는지 궁금하셨을텐데,아주 쉽게 만들 수 있으니 시작 해봅시다! 먼저 셀에 원하는 단어를 작성합니다.저는 '여기를 클릭해주세요.'로 해보았어요. 셀을 선택한 상태에서 [데이터 > 데이터 유효성 검사]를선택하여 줍니다. 그럼 데이터 유효성 설정창이 나타납니다. :)[제한 대상 > 목록]을 선택하여 줍니다. 드롭다운 표시의 체크박스를 체크해주시고원본 항목에 원하는 내용을 작성하여 줍니다. 목록 구분은 쉼표(,)로 하게 됩니다. 드롭다운 방식 참 쉽죠?그럼 어떻게 응용해 봅시다. 가계부를 작성한다면지출/수입내역을 드롭다운으로 작성해 둡니다. 매번 타이핑 하는 것에 비하여엄청 간편하게 작성할..
[스팀] Don't Starve (굶지마)와 한글 패치 설 연휴동안 출근을 하였기에일요일인 오늘 무언가 해야겠단 생각이 들었다. 스팀을 켜보니 세일, 세일, 세일!!!!! (이것도 사고 싶다... 근데 같이할 사람이 없어...) 일단 눈에 들어온 것이 Don't Starve 일명 굶지마 :) 이미 멀티 모드도 나오고싱글은 많은 사람들이 안하겠지만,멀티 지원까지 할 정도의 여력이 안될거기에그냥 싱글만 구매 하였다. 75% 세일이라 3,870원이다.모바일 버전을 사서 할까 싶기도 하지만내 폰 상태가 안좋은 만큼 그냥 컴퓨터로 :) 간단한 영문이지만 한글 패치가 가능하다! 다른 게임들도 그렇지만 커뮤니티에서해당 게임 이름을 검색한다. Don't Starve 너무 많기 때문에 언어(Language)를 선택하면 감사하게도 왈도팀이 있다!!! (감사합니다 _ _) 해당..
[게임] 야생의 땅 : 듀랑고 쌍둥이자리 제임스타운 접을려고 했던 듀랑고.정말 거짓말처럼 삭제를할려는 순간! 친구에게 연락이 왔다. 같은 서버이기에 함께 하기로 :D 이번 포스팅은 30레벨 불안정 섬인쌍둥이자리 제임스타운이다. 귀찮게 중간중간 강물이 있어둘러 가야하는 구간이 있다. 중앙에서 1시쪽 지역이 특히 그렇다. 그리고 여긴 때쟁이로 몰려드니특히 조심하자... 수컷 메갈로케로스를 구할 수 있으니여기서 구하길 바란다. 단점은 초식이고 빨리 배고파한다는 것! 방한복 못 구해도 견딜만 하니..화이팅!!
[게임] 파이널판타지15 PE (FINAL FANTASY XV POCKET EDITION) 사전 등록해두었던 FF15 PE가 오픈! FF15는 스팀에서도 등록해뒀는데 모바일로 나오게 되서 기쁨 :) 문제는 폰이 맛감ㅜㅜ 모바일로 나온 만큼 그래픽이 귀엽게 변경됬네요. 짜잔! 사실 파판 시리즈 중 가장 망했다는 평가를 받은 시리즈인데 모바일로 나왔다는게 신기방기. 음성언어는 4가지 지원하고 있는데 그냥 일본어로 ㄱㄱ 전투는 이런 방식이다. 주인공만 컨트롤하면서 동료는 특수기술만 한번씩 눌러주면 된다. 이런 방식으로 어빌리티 포인트를 사용한다. 중간중간 캐릭터간 잡담으로 킹스 나이트를 홍보하는데... 아쉽게도 국내에선 이용가능하지 않다. 챕터별 구매로 가격은 이렇게 형성되어 있다. 추가 구매는 일단 보류! :)
[게임] 시그널 오픈 요즘 광고를 많이 하는 모바일게임 시그널 오픈! 사전 다운로드만 할까? 생각하고 받았다. 그런데 왠걸? 업데이트도 진행된다. 1.1기가를 미리 받다니 완전 이득! 정식 오픈은 오전 11시. 그래 그래. 그런데? 접속이 된다. 서버는 크로노스 하나. cbt를 오픈으로 해서 미리 해볼 수 있었다. 기본 캐릭터 모습. 종족은 없다! 다 인간이다. 귀찮으니 캐릭터 고정. ^-^하하핫. 3D도 괜찮긴 하던데.. 전투는 자동! 직업이 따로 없다. 무기에 따라 정해진다. 튜토리얼 중 이것저것 사용해보고 손에 맞는거 선택! 아니오를 선택하면 다른 무기도 테스트 가능! 장비 획득하면 바로 확인과 착용을 할 수 있다. 필드는 자동사냥 가능, 던전은 수동사냥. 감성을 잘 못 느끼는 나에겐 오는것이 없어서 패스! 저런 그래픽..
180208_일상 허미...파일 정리 중에이력서랍시고 만들었던그림 파일이 있었다!ㅋㅋㅋㅋ정말 놀라운건이렇게 만든 이력서를 정말로 그쪽 회사에 보냈었고 면접도 봤었다. 나도 참 신기한 ... ^_^;;;; 1. 간단한 포스팅은 폰으로 하는데오늘 간만에 컴퓨터로 하다보니통계를 보았다. 1월에 오천명이나 들어왔었네? 2. 오늘 커피 포트를 샀다.겨울이 다 지나가는데 ... 고민하다그냥 사버렸다. 고장 안나고 제발 오래 갔으면... 3. 주변에 듀랑고하던 사람이 다 접었다.그래서 나도 접을랬는데 친구가 같이 하잖다.허허허....? 일단 ㅇㅋ. 4. 내일 시그널 오픈한다.나름 괜찮은 시스템인듯 하다.필드는 자동사냥 되고 던전은 수동 사냥만 된다. 5. 나의 노트4 배터리킷과 배터리를 구매했다.그로 인하여 조금은 더 사용할 수 있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