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3

(9)
[게임] 드래곤퀘스트8 - 6 [지난 줄거리]수도원장의 복수를 위해 쿠클이 합류!눈물없이 들을 수 없었던 쿠클 이야기. 2018/03/31 - [게임] 드래곤퀘스트8 - 5_쿠클이야기 길을 따라 가다보면 아스칸트 성이 나온다. 무슨 일인지, 성에 도착하면 보여야할왕이 보이지 않는다. 왕은 성의 꼭대기에 있는옥탑방에 있는 모양이다. 시녀 키라라는 분이 문 앞에서왕에 대한 걱정을 이야기 한다. '아니, 굳이 그런건 아니고'이지만, 막무가내로 이야기를 이어간다. 왕은 최근 2년간 누구도 만나지 않고이야기도 나누지 않는 상태란다. 아니, 저기 키라님?제가 못 믿겠다고 한적 없는데요. .... 날이 저물고 다시 찾아오자. 날이 저물고 다시 찾아왔더니키라의 말대로 파반 왕이 있다. 말을 거니 까칠하게 대답하고... 혼자의 독백을 이어간다.왕비가..
[게임] 드래곤퀘스트8 - 5_쿠클이야기 [지난 줄거리] 수도원 쑥대밭이 되고쿠클은 원장님 복수를 위해 동료가 된다.2018/01/14 - [게임] 드래곤퀘스트8 - 5 이번 포스팅은 쿠클 스토리입니다. 직접 진행하시길 권해드리며,이미 다음 진행으로 넘어가 못보신 분들은재미삼아 봐주세요 :) 고요한 밤~거룩한 밤~쟁반 같이 둥근달~ 오늘도 어김없이만성 불면증인 트로데 왕은피곤한 몸을 이끌고 밖으로 나온다. 심란한 모습을 보이는 쿠클!트로데 왕은 조심스럽게 물어본다. 달빛 아래라 그런지,이제는 동료여서인지,쿠클은 조심스럽게 입을 열었다. 고아가 되버린 쿠클.갈 곳이 없어 수도원으로 들어갔다. 거기서 만난 마르첼로는처음에 아주 자상하고 친절했다.하지만, 갑자기, 쿠클에게 차가운 모습을 보인다! 그러한 상황을 모두 보았던수도원장! 출생의 비밀을 너무..
180330_좋은데 1. 살 빼기 위해 틈만 나면 움직인다. 그랬더니 온 몸이 쑤심. 2. 기타 컨디션 조절 맡김. 부전악기상 M2 사장님들 감사. 자주 못 들려서 죄송해요. 3. 마트가서 사치함. 꿀 맛. 4. 가족, 친구, 동료 다 좋은데 허한 마음은 어쩌지? 맛있는거 먹는데 배는 부른데 그렇다. 5. 움직일 생각 없는거 아는데 귀찮게 하려니 미안하다. 6. 아직 현실 복귀 못하고 정신 못 차리니 큰일이다. 불안불안. 힐링이 필요해!
집에서 랍스터 먹기 마트를 갔어요. 아니 근데 왠걸! 랍스터가 세일하더군요. 반통이긴 하지만 겟! 쪄서 먹기로 했어요. 잘 씻어서 물 적당히와 식초 조금 넣어요. 다른 요리하고 뚜껑을 열어보니 아이참 이뻐라 >_< 가위로 슉슉. 잘 짤립니다. 두근두근 촥! 하면 살이 짠! 나와요! 생애 첫 랍스터! ㅎㅎ 큰 새우 먹는 느낌. 살 비린데 화이트 와인 저렴이로 충분히 되네요. 담에 또 세일하면 구워먹어 봐야겠어요. 정글의 법칙 같은 기분 :)
고래꼬리 "풍덩" 소리와 함께 돌아간 나의 시선은 항상 고래꼬리에 향한다. `언제쯤 저 친구를 볼 수 있을까?` 생각하면 어김없이 따라오는 소리. "철석" 푸르고 파란 바닷물은 저 친구의 수줍음으로 하얀 물거품과 파도가 친다.
궁상 [하암]
180327_무슨일 블로그 방문자수를 신경 안쓴지 오래 되었다. 그래도 종종 보면 평균 100명 정도인데 허미! 이건 뭐지? 무슨 일인걸까? 너무 비정상이여서 일시적 표기 오류인가? 생각했지만 아니였다. 한달치 인원이 한번에 그냥 들어왔네? 키워드는 엑셀과 캐드. ~.~ 유입은 카톡. 고맙게도 누군가 나의 글을 나르고 날라 오픈 카톡 같은 곳에 올려주었나보다. :) 넘 비정상이면 정지 먹을 수 있어서 살짝 겁나지만 기분은 좋네!
[엑셀] 다른 시트값 불러오기 안녕하세요? 송돌이입니다. 오늘은 다른 시트값 불러오는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간단한 텍스트만 불러오는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 만들어본 간단한 표입니다.너무 간단해서 시트값을 불러오기보다복사 붙여넣기가 좋아 보이지만 연습을위해 이상하지만 이해 바랍니다. ^_^;; 예시 표는 가계부로 2번째 시트에 있고1번째 시트 종합으로 불러오겠습니다. 이렇게 ' = ' 을 친 상태에서 아래[가계부 시트 클릭 > 원하는 항목 클릭] 그러면 자동으로 값이 기입되어 집니다.엔터를 누르게 되면 종합 시트에 내용이 전달되요. 지금까지 작성해온 양식에서 순서를바꿔야된다던지 필요한 부분만 가져오기에좋은 기능이니 간단히 응용해 봅시다. 항목을 저런 순서로 바꿔서 가져오란요구를 누군가에게 듣는다면 귀찮죠.그래서 시트를 불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