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awdata

[게임] 킹덤스토리

안녕하세요? 송돌이입니다.
이번에 리뷰할 게임은 킹덤스토리입니다.







삼국지를 배경으로 한 게임입니다.
그래픽만 보고 미니군단과 같은 느낌을 받았는데 그냥 요즘 유행하는 RPG입니다.






시작할때 이렇게 알림 동의를 구하나
나중에 또 동의를 구합니다.
설정에서 언제든 변경 가능하지만
2번이나 물어볼 필요가 있는가 모르겠네요.






언제나 그렇듯 추가 파일을 받습니다.
마음에 안드네요.






지금은 서버가 하나만 있습니다.
워낙 비슷한 RPG가 많으니 유입이 늘지 모르겠네요. 거기다 넘처나는 삼국지.





위, 촉, 오 중에서 한 국가를 선택합니다.
미리 말씀 드리면 국가가 중요하진 않습니다.
처음 들고가는 4성 유닛을 멀로 할지 정도.
덱 효과가 있지만 저는 무과금이라 패스.






정복모드는 NPC랑만 합니다.
접속시간이 길지 않더라도 스트레스 받을
필요는 없겠네요.






자신의 성도 뚝딱뚝딱 지을 수 있습니다.
특별한 시스템은 없고
바위 제거를 위해 퀘스트나 현질을 해야하는 부분은 있습니다.






언젠가부터 게임은 뽑기가 주 컨텐츠인 듯 하네요. 프로듀스101 패러디한 대사와 취업 관련 대사가 주를 이룹니다.






3일차 무과금으로 사용하는 장수입니다.
전 뽑기 운이 안좋네요.






전투 방식은 이렇습니다.
일정 게이지가 차면 특수기술을 사용 합니다.
자동플레이는 이 특수기술을 막 사용해서 한계가 있어요.






깔끔한 그래픽에 삼국지라는 요소로 나름 전투의 재미를 살렸습니다. 난이도가 조금 있어 노가다플레이를 해야 하고 자동으로는 진행이 어려운 부분이 있기에 직접 플레이 하는 맛도 있습니다.


그러나 결론은 뽑기 게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