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awdata

[캐드] 우리집 도면 그리기

안녕하세요? 송돌이입니다.

얼마 후 제가 이사를 가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사 갈 집을 간단히 그리게 되었어요.








줄자를 들고 이렇게 대충 치수를 적어두었습니다.

날씨가 더워서 힘들었어요.

달봉이도 함께 갔기에 더욱 힘들었나보네요.







그렇게 해서 그린 도면입니다.

근데 뭔가 잘 안맞죠?

둘이서 딱딱 하면 더 좋았을 건데 

사정상 그게 안되서 어쩔 수 없었어요.

방 사이즈는 정확하게 되겠죠.


이렇게 도면으로 그린 이유는 바로

가구 때문입니다.







살 가구를 사이즈 대로 만들어

블록화 시킨 뒤 이렇게 배치 시켜보기 위해서입니다.

큰방에 침대를 슈퍼 싱글로 할지

더블로 할지 고민이라 두개 사이즈를 겹쳐 두었습니다.



도면으로 하는거와 실제로 보는게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완벽하다고 말할 순 없지만 

이사 당일 가구를 어디에 배치시킬지 미리 고민해보기에

좋지 않습니까? 




가구 배치용으로 만든 도면이라 벽두께, 문틀은 제외한

방 실치수만 넣었기 때문에 집이 더 작아..보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