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awdata

부대찌개 만들기

안녕하세요? 송돌이입니다.

부대찌개 포스팅을 한달만에 포스팅하네요.






냄비에 보기 좋고 이쁘게 재료들을 올려둡니다.

냉장고에 있는 재료에 소시지만 사왔습니다.





비엔나소시지와 통소시지를 넣었답니다.

마트에 가서 급 부대찌개가 땡겨 공수해왔는데

그냥 먹어도 맛있어서 반이상 먹었다는...







버섯이 있어서 넣었어요.

냉장고에 묵어있는 재료는 보이는 족족 사용해줍시다.






양파도 많이 넣습니다.

오래되면 저렇게 색이 초록색으로 되면서

매워지고 심하면 곰팡이가 생기니 어서 많이 넣어줍니다.






다진 마늘인데 냉동실에 넣어서인지

색깔이 노랑에서 연두로 바뀌는 듯하네요.

허허허.






양념장이 중요하죠.

고추장, 간장, 설탕, 맛술, 고추가루입니다.

대충 비율은 순서대로 1 : 2 : 2 : 2 : 4 정도인데

간보면서 자신의 취향대로하면 되죠. 

간단하죠?






먹다가 라면을 넣어도 되고

집에 떡이 있다면 그것도 괜찮죠.

저는 당면이 있어서 당면도 넣어 먹었네요.

소주 한잔 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