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awdata

필로소피아트 7월 자가평가

안녕하세요? 송돌이입니다.

무더운 7월이 지나고 무시무시한 8월이 왔네요.

폭염때문인지 열대아도 심하고

잠도 못자는데 일은 많이 있어서 

7월 3~4주차는 거진 활동을 못했었네요. 

1일 1포스팅은 어려웠습니다.






7월 방문자수가 드디어 1만명을 넘었습니다.

1만 8백8십4명입니다. 자축자축.

1일 평균 350명으로 지난달 327명보다 크게 변동은 없었습니다만

그래도 만명 돌파라 기쁩니다.

31일까지 있었기에 가능했던 일이겠죠.







저번달에 시작부터 안좋았기에 

이번에는 시작부터 힘을 줬더니 분명 효과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덥고 일상에 치여서 포스팅 횟수가 줄어들고

예약글 넣은 것도 다 사용하면서 끝에는 완전 줄었네요.






저번달과 순위는 별 차이 안납니다.

요즘 카카오에서 검색해 바로 채팅창에 

공유하는 방식이 생겨 카카오톡 유입도 꽤 비중이 높습니다.

그럼, 네이버만 신경 쓸것이 아니라 다음도 신경써야겠네요.



8월은 제 블로그 방문자가 줄어들 것으로 예상됩니다.

휴가철에 맞는 주제가 별로 없어서인데 

그래도 잘 나오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