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awdata

[게임] 뫼비우스 파이널 판타지 (MOBIUS FINAL FANTASY)

안녕하세요? 송돌이입니다.

JRPG의 대들보인 스퀘어 에닉스가

요즘 모바일로 눈을 많이 돌리고 있는 모양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얼마전 오픈한 뫼비우스 파이널 판타지(MOBIUS FINAL FANTASY)입니다.







뫼비우스 파이널 판타지는

인기가 별로 없네요.

저 때 평가를 813명 밖에 하지 않았지만

평점이 너무 안좋습니다.

2016/06/30 - [게임] 파이널판타지 브레이브 엑스비어스(Final Fantasy Brave Exvius)

브레이브 엑스비어스랑은 다른 느낌이군요.






이유는 이런 이유들입니다.

기존 일본판 하던 플레이어들이

한국에서 오픈한다니 넘어 왔는데

가격측정이 문제가 있나봅니다. 

저는 일본판을 안해봐서 모르겠고 노현질러니 일단 고고.






모바일 게임 화면이라기 보단

콘솔 게임 화면 같군요.






3D 게임입니다.

설치하면서 프롤로그를 보여줍니다.

거의 프롤로그랑 맞춰서 추가 설치도 끝납니다.






파이널 판타지 풍 일러스트는 이제 상징적입니다.

패션 일러스트 같이 인물들은 형태(?)만 있고

의상에 힘이 들어가는 그림체입니다.






처음에 선물 받고 시작하는건 식상하네요.

앞에서 평가 댓글을 봐서인지 냄새가 납니다.







튜토리얼은 과한 친절을 느낍니다.

그런데 어렵다는 느낌도 드네요.

분명 아주 상세히 말해주는데 이해하긴 힘든 튜토리얼.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카드형 알피지게임입니다.

직업 카드와 기술 카드가 있고 

여기선 안보이지만 장비 카드도 있습니다.





속성별로 덱을 만들어서 

스테이지에 맞게 활용하며 진행하는 게임.

파판 시리즈를 좋아하지만 

이런 게임방식은 저랑 안맞아서 해보는 정도로 끝냈네요.



뽑기해서 키우고 합치고 하는 그런 게임인듯합니다.

사전등록으로 받은 뽑기 포인트를 다 쏟았는데 

한가지 속성만 주구장창 나와서 접는데 한 몫을 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