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awdata

[엑셀] 사용자 정의 목록

안녕하세요? 송돌이입니다.

엑셀을 작성하면서 매번 자주 쓰는 목록이 있을 것입니다.

예를 들면 요일, 직책, 직원 이름 등.


이런 것들은 자주 작성하지만 매번 내용이 달라 불러오기를 할 수 없을 때, 한번에 불러와 하는 방법은 없을까?

라고 투덜 거리며 작성 했던 기억이 나네요.


결제 사인 서류가 대표적이죠.

직원분들이 알람하고 사인 하는 서류말입니다.


한번 만들어 놓고 매번 불러오기 해도 되지만 좀 더 편리하게 사용하는 기능을 알아보겠습니다.




옵션으로 들어갑니다. 버전에 따라 보여지는 화면은 다를 수 있으나 파일이나 구버전에선 [도구]에서 옵션으로 들어가봅니다.




엑셀 옵션창을 띄우셨다면 고급으로 이동하여 가장 아래쪽에 사용자 지정 목록 편집을 찾아갑니다.

다른 기능도 필요 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사용자 지정 목록이 나옵니다.

이 창을 보시면 제가 앞에서 말한 내용이 무엇인지 느낌 오시죠?





저는 이렇게 만들어보았습니다.

목록에 '대표, 상무, 이사, 부장, 과장, 대리, 사원, 인턴'

그리고 추가 버튼을 클릭.




아래쪽에 새로 추가되었습니다. 확인을 눌러 적용시킵니다.

옵션에서도 확인을 눌러 엑셀로 돌아가서 사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추가 시킨 '대표'를 입력한 후, 채우기 핸들을 A8 셀까지 드래그하면 '인턴'까지 입력이 됩니다.




아주 편하죠? 자주 사용하는 내용을 입력해 둔다면 간편하게 일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고정적으로 거래하는 업체명이나 제품, 가계부라면 지출 내역 등으로 활용도를 높일 수 있겠죠?




가로로 채우기도 가능하며 중간부터도 가능합니다.

사용자 정의 목록을 사용하지 않으셨다면 지금 추가 해보시는건 어떠신지요?


다음 포스팅부턴 임의로 작성해야 할 상황을 만들어 구체적인 표를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rawdata' 카테고리의 다른 글

[캐드] 상대극좌표  (0) 2015.10.10
[클래식] 피아노 협주곡 1번 - 차이콥스키  (0) 2015.10.09
[편의점] ing25 숯불갈비맛벅  (2) 2015.10.06
[캐드] 상대좌표  (0) 2015.10.03
[캐드] 절대좌표  (0) 2015.1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