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Work)/그래픽

[그래픽] 사람 그리기

송성학 2021. 8. 23. 15:23

 

회사 포스팅용 작업을 위해

사람이 필요하여 그리기로 했습니다.

일러스트로 시작~~!

 

얼굴

딸기 농장 이야기에 필요한

할아버지 캐릭터의 얼굴 모습입니다.

눈, 코, 입, 머릿결까지 그리면 제 퇴근 시간이

없어질 질 것 같아서 생략했습니다. ^^;;

 

 

목 추가

보시는 분들 편하게 외곽선을 넣었지만

실제 사용할 때는 모든 외곽선은 없음으로 할 예정입니다.

옷을 입힐 생각이라 디테일한 굴곡은 생략합니다.

 

 

몸과 골반 추가

애니메이션이나 다양한 모션이 있다면

골반을 따로 그려줘야 합니다만,

모두 서있는 상태로 대화 박스만 추가할 생각으로

골반까지 이어 그려줬습니다.

 

어깨 추가

이제부터 관절은 좀 더 정성을 들여

하나씩 그리는 게 좋습니다.

다만, 어깨 같은 경우엔 몸통으로

대체해도 무방합니다~!

 

팔뚝 추가

어쩌다 보니 몸이 아주 좋은

할아버지가 될 예정이네요.

반팔을 입힐게 아니라면

쉽게 사각형으로 그려줍니다.

 

 

팔꿈치, 팔뚝, 손 추가

동일한 과정이 계속됩니다.

중요한 것은 좌우 대칭을 맞춰가며

복수(!)하는 것입니다. ^^

팔 길이는 골반뼈로 생각되는 곳입니다.

 

 

허벅지, 무릎, 종아리, 발목 추가

저는 발을 그리지 않았습니다.

발 각도까지 맞춰가며 신발을

새로 그리기란 시간상 불가능하죠!!

 

 

원본은 복사, 포즈 만들기

귀찮더라도 원본은 항상 복사해둡니다.

언제 어떤 불상사가 생길지 모릅니다!

복사한 할아버지 캐릭터로 자세를 잡아봅니다.

 

 

바지, 신발 추가

다리가 너무 짧아 보여,

길이를 늘리고 신발을 추가하였습니다.

관절 있는 곳마다 포인트 점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

 

 

옷 몸통 추가

윗 옷은 조금 귀찮습니다.

몸통 부분과 팔을 따로 그려줘야 합니다.

왜냐하면...

손이 옷 위로 올라와야 하기 때문입니다.

 

 

완성

아 참~! 옷을 그릴 때는 펜툴로 해주세요.

도형으로 하면 굴곡이 없어 뾰족한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바지는....?! 쉿!)

 

여기에 기록을 남기면서 그렸기 때문에

신체 비율 같은 것은 조금 수정이 필요합니다(만,)

(안 할 듯 ^^;;) 펜툴로 점을 잡고 수정해줍니다.

아무래도 관절이 돌아가면 보이는 길이가 다르기 때문이죠.

 

간단하게 일러스트 캐릭터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저도 처음 작업할 때는 너무 막막했었는데

'관절을 그리고 옷을 입힌다.'라고 생각하면

인형 놀이하듯 편하게 하실 거라 믿어요~!

 

누군가에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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