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awdata

3D 아바타 생성 제페토

요즘 친구들 사이에서 3D 아바타 생성 서비스인 제페토가 유행한다고 해서 나도 체험해보기로 했다. 페이스북 처음 나왔을 땐 알아서 시작했는데, 이젠 뉴스 기사를 통해 이런 서비스가 있다는 걸 알다니... ㅠ_ㅠ

제페토 시작화면

PC 버전이 있다는 걸 지금 포스팅하면서 알았기에 모든 이미지는 모바일 버전으로 업로드된다. 앞으로도 계속하게 된다면 PC 버전으로도 해볼 생각이다.

 

가입 가능 플랫폼

단순 3D 아바타 생성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생성한 아바타로 커뮤니티 활동을 할 수 있다. 더불어, 전 세계를 대상으로 서비스되고 있어 트위터가 포함된 것이 특징이다.

 

성별은 변경할 수 있다.

가상 세계이므로 성별을 변경할 수 있는 시스템이 흥미로웠다. 중간 어딘가도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은 있지만, 국내에서 개발된 서비스 중 성별 변경을 생각했다는 것 자체가 신선하다.

커스터마이징

기본적으로 자신의 얼굴을 촬영하고 조금씩 커스터마이징으로 변경할 수 있다. 눈을 크게 뜨고 찍었는데 생각보다 작아서 다시 한번 찍어보았다.

 

젠더 무관하게 꾸밀 수 있다.

눈을 더 크게 뜨고 찍었는데도 별 차이 없어 포기 ^_^... 모든 꾸미기는 성별과 무관하게 적용할 수 있다. 카우보이 비밥과 같은 머리 스타일이 없는 것은 아쉬움이다. 아, 참고로 제페토 스튜디오를 이용해 의상을 만들어 팔 수 있고 수익으로 발생한 게임머니는 일정 금액이 되면 현금으로 인출할 수도 있다. 자신이 디자인에 관심 있었다면, 이 가상세계에서 자신만의 브랜드를 만드는 것도 꿈꿔볼 만한 일이다.

완성된 내 아바타

가장 기본 의상으로 만든 내 캐릭터 눈이 쫌 작은 것 같지만, 꽤 비슷한 느낌인 것도 같고 신기하다. 접속해 여러 콘텐츠를 즐겨보았는데 적응까지 시간이 필요하다. 지금은 아바타로 채팅과 월드 체험, 연예인과의 만남, 아바타로 SNS를 하는 것이 주요 콘텐츠다. 아바타가 주력이기 때문에 의상을 만들어 판매하는 것으로 수익을 낼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지금 10대들이 이런 활동에 익숙해진다면, 그들이 성인이 되었을 때는 이러한 플랫폼 안에서 직장 생활도 할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도 든다. MS/한글 오피스나 어도비 프로그램 정도로 거의 모든 업무가 가능하기 때문에 클라우드 서비스와 결합한다면 멀지 않은 미래로 생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