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awdata

[앱] Diaro

안녕하세요? 송돌이입니다.

전 노트4와 아이패드4를 사용 중입니다.
아이패드에서 사용하던 일기 앱인 Day One은 안드로이드에 없더군요. 평소엔 문제가 안되지만 폰으로 찍은 사진이나 그린그림은 클라우드에 매번 올렸다 다시 받아서 일기에 첨부 시키는 것이 너무 귀찮아 그냥 글만 적게 되더군요.

그래서 안드로이드와 ios 둘다 있고 연동되는 Diaro를 찾았습니다.



앱스토어에서 먼저 설치했습니다.
무료이고 인앱 결제입니다.


Diaro실행 모습입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Day One과 별 차이가 없는 모습이네요.


설정에서 중요한 건 비밀번호와 언어 그리고 백업이죠? 이것만 잘 되면 좋겠네요.


먼저 언어를 한글로 전환.
한글이 좋아요.


비밀번호도 설정합니다.
중요한 기능입니다.


Diaro의 기능입니다.
이 정도면 충분하네요. 더 기능이 많아지면 무겁고 다이어리의 기능 보단 노트 필기 앱에 적합하겠죠?


지금 아이패드에서 일기를 작성하고 백업 해두었습니다. 포스팅도 아이패드에서 작성 중인데 이제 노트로 이어보겠습니다.

구글 스토어에서 Diaro 설치하였습니다.
여길 한글로 되어 있네요.
로그인하고 연동시켜 보겠습니다.

ios에서는 복원이라 나오던데 병합시킬 것인지 물어오네요.
병합합니다.

잘 병합 됬네요. 만족스러운 결과 입니다.
이미지 파일을 백업 할 시 문제가 조금 생기나 봅니다.
후기는 실사용 후 남기겠습니다.

p.s

이렇게 시간 되면 알람이 옵니다.
깜빡하고 넘어 갈 수 있는데 알려주네요!

+ 덧 (16.1.31)
지금까지 3개월 가량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보안탓에 스크린샷이 안되네요?
불편한 점이 있다면 사진이 한장씩 추가된다는 점입니다. 이 점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