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awdata

[앱] 다이어리 앱 어라운드 AROUND

안녕하세요? 송돌이입니다.
한동안 비공개 초대로만 운영되던 다이어리 앱인 어라운드가 공개로 전환 됬네요.


어떤 앱인가 한번 같이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평점이 대단하네요.
설치 해보죠.


SNS에 기록하면 아무래도 꾸밉이 생기죠?
있는 그대로의 당신이 좋다는 마지막 문구가 마음에 드네요.


다른 것 없이 생년과 성별만으로 이용하네요.
개인정보는 저 정도면 충분하죠?


위치를 켜면 자신 주변의 사람 이야기를 거리로 알 수 있네요.
아이디나 이름이 없으니 자신의 이야기를 노출 할 때도 남의 이야기를 볼 때도 더 가볍지만 진실한 공감도 가능하겠죠?


글을 적는 화면은 이렇습니다.
감정과 배경, 위치는 위쪽에
사진, 음성, 태그는 아래쪽에 위치해 있네요.


공개와 비공개 설정이 가능하네요.
참 좋네요. 무조건 공개 될 줄 알았는데 기본이 비공개라는건 반길 부분입니다.
공개를 위해선 버찌가 필요 하다는 군요.


공개를 하려니 이렇게 나오네요.
불쾌하다면 제약이 따른다는데...


버찌는 다른 사람의 글에 댓글을 달면 가능하다고 합니다.
굳이 공개가 필요 없는 분들은 안해도 되겠죠?


감정을 기록해주면 이렇게 확인 할 수 있네요.

싸이월드에서 많은 분들이 트위터나 페이스북으로 넘어왔는데 다이어리 같이 문뜩 든 생각을 남기기엔 먼가...
익명으로 여러사람 이야기도 보고 자신의 솔직한 일기도 남기실분들에게 추천 드립니다.



ios에는 없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