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awdata

[유틸] 컴퓨터에서 모바일 앱 사용을 위한 블루스택(bluestacks)

안녕하세요? 송돌이입니다.
저는 폰을 잡으면 계속 사용하지만
어디다 두면 그때부터 거의 안보게 됩니다.

연락을 놓치거나 알람을 못보는 경우가 생깁니다.

특히 PC를 사용하고 있을 때 더욱 심하네요.




컴퓨터를 이용하면서 모바일 앱을 사용한다면

이러한 불편함이 덜어질 것 같습니다.





http://www.bluestacks.com/ko/index.html



블루스택을 이용해보겠습니다. 

(사진 밑 주소 클릭시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요즘 무슨 앱이든 프로그램이든 이렇게 심플한게 좋네요.

함정이 있다면 라이선스 계약 조건이

영어로 쭉 적혀 있다는 것입니다. 

한국어로 바꾸면 제목만 한국어로 바뀝니다.

다음으로 넘어가겠습니다.








블루스택 설치 위치를 선택하는데

저는 C드라이브에 윈도우만 두기 때문에 다른 곳으로 변경.







블루스택이 2가지를 활성화 해야

가장 잘 실행된다고 말하니 

일단은 활성화 해보겠습니다.








설치 중입니다.

보시는 거와 같이 앱을 컴퓨터에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로 모바일게임을 구동 하실려는 분들이

특히 많이 사용하시겠네요.







블루스택은 트위치방송을 할 수도 볼 수도 있습니다.

혹시나 인터넷 방송으로 모바일게임을 하실 분은

좋은 방법이 되겠네요.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일단 그 목적이 아니니 패스.

다음에 기회가 생긴다면 포스팅하겠습니다.








이제 사용을 해보겠습니다.

제 폰과 연동을 위해 설정으로 들어가

계정 추가를 합니다. 

그런데 키보드가 밀리네요. 








다시 설정에 가서 블루스택 세팅을 찾습니다.

거기서 IME 선택으로 들어갑니다.







모바일이니깐 터치스크린 키보드 활성화 시킵니다.

그리고 한글 키보드를 설치해줍니다.







1번으로 설치하면 구글 기본 한글 자판이 설치됩니다.

나중에 자신이 원하는 한글 자판을 설치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설치 후 실행 시켜서 꼭 활성화 해주세요.



그럼 키보드 밀림이 해결됩니다.

설치하고 끝이 아니라 폰에서 하듯 설정해주셔야 합니다.




블루스택 설치와 키보드 밀림 해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혹시 잘 안되거나 이해 안되시는 부분은 댓글로 남겨주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 버튼 눌러주시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