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awdata

양식 먹는 순서

안녕하세요? 송돌이입니다.

사회 활동을 하다 보면 코스 요리를 먹을 때가 종종 있죠?

대충 가서 먹으면 되지 싶지만 그랬다가 옆사람 숟가락을 자신이 사용한다면 난감한 상황이 오겠죠?


저는 가서 먹을 일이 거의 없었는데 한번은 옆사람이 제 스푼으로 먹는걸 보고 '포스팅 해야겠다.' 생각이 들더군요. 가서 누구에게 묻기도 그렇고 어릴 적 배울 일도 없기에 포스팅 합니다.





문제의 테이블입니다.

사실 사각 테이블이면 뭐로 먼저 먹든 크게 상관없습니다. 

자신의 것이 무엇인지 분명하게 구분 되어 있기 때문에 포크, 나이프 크기만 다를 뿐 크게 상관없죠.

하지만 원형 테이블 경우 어느 것이 누구의 것인지 알기 힘들죠.

이 사진도 세팅 된 의자에 그대로 앉아 정면으로 찍은 것인데 구분이 애매합니다.


식음료 아르바이트를 한 제가 봐서는 의자 세팅부터가 방향이 틀렸네요.




딱 이만큼 저의 구역입니다.

원형 테이블에 12명까지 가능한데 이 날은 11명 세팅에 8명이 앉았지만 엄청 비좁죠?

다녀온지 좀 됬는데 서울의 6성급 호텔 C , 다시 보니깐 엉망이네요. 


순서가 특별할 건 없습니다. 바깥에서 안쪽으로 들어오면 됩니다.




1. 가장 왼쪽 빵을 두고 먹는 접시와 나이프 입니다. 바로 위에 버터는 취향 따라 드세요.

   빵 나이프를 따로 테이블에 두는 경우도 있습니다.



2. 샐러드용 포크와 나이프입니다.

여기서 레스토랑 마다 다르게 할 때도 있습니다. 위에서 말한 빵 나이프를 샐러드용 나이프 옆에 두는 경우가 있습니다. 혹은 스프가 먼저 나오는 곳은 숟가락이 더 바깥쪽에 있겠죠?




3. 여긴 숟가락이 저것 뿐이라 어렵지 않네요.

여기서 그림판을 사용 해야겠네요.




이렇게 접시에 포크와 나이프를 두는 것으로 웨이터에게 신호를 줄 수 있습니다.

교차해서 두어도 식사 중이란 표시인데 접시 크기가 저렇게 되는 건 없어요.




4. 메인요리에 사용하는 포크와 나이프 입니다.

가장 크고 안쪽에 있습니다.


옆사람 식기를 사용 안하게 알고 

혹여나 서비스가 이 사진처럼 어떤지 판단 할 수 있는 시간이 였었다면 좋겠네요. 


식사 맛있게 하세요.

'rawdata'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난민들을 향한 도움의 손길  (0) 2016.02.12
[게임] 드래곤라자 M  (2) 2016.02.11
[GS25] 통닭다리살 치킨버거  (0) 2016.02.09
2016년 2월 첫 주차 블로그 이야기  (0) 2016.02.07
[롯데리아] 해쉬모짜버거  (0) 2016.0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