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awdata

윈도우 시디키 변경하기

안녕하세요? 송돌이입니다.

저희집 본체에는 CD롬[odd]가 없어서 포멧하고 usb로 설치하였습니다.

그 과정에서 자동 설치파일을 구해 설치하였으니 다시 정품 시디키로 변경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로그램 및 파일검색에서

slui 3 으로 검색합니다.

그럼 저렇게 나온답니다.








혹여나 복구용 시디라던지 조립PC의 경우에 

윈도우 정품 인증을 해라고 나와도 똑같은 방법으로 하시면 됩니다.

설치 하기 귀찮아 USB에 있는걸로 복구 시키고 CD키 변경을 깜빡하는 경우도 있기에 그렇습니다.

본체에 붙은 라벨이나 CD케이스에 있는 제품 키를 적어주시면 된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개인용으로 크랙을 사용해 윈도우를 설치 하는것을 조금 의도적으로

눈감아 줬었던 모습이였는데 이제 윈도우10으로 넘어가면서 어떻게 될지 모르겠네요.

그래서 이렇게 CD키를 입력하고 다음을 눌러줍니다.







제품 키를 확인하는데 시간이 걸리네요.

왜 그런지 모르겠습니다.

기다리다 보면 완료 됩니다.







CD키가 틀리거나 다른 버전을 입력하는 경우

이렇게 나옵니다. 저건 윈도우 VISTA CD키를 넣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윈도우 7이긴 한데...

제가 설치된 버전이 Enterprise K 였네요.

가진 CD키는 그냥 윈도우7인데 말입니다.

그래서 전 변경 없이 그냥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7월 중순까진 변경해서 윈도우10을 무료업그레이드 해 놔야하는데

귀찮기도 하고 컴퓨터를 바꿀지도 모른단 생각이 드니 하기 싫어지네요.

'rawdata'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이소 바질과 캣닢  (0) 2016.05.24
다이소 디퓨저  (0) 2016.05.23
미쳐버린 파닭  (0) 2016.05.20
[편의점] GS25 NEW 햄치즈샌드위치  (0) 2016.05.19
[영화] 곡성(The Wailing,2016)  (0) 2016.05.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