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awdata

티스토리 스킨 만들기 2

안녕하세요? 송돌이입니다.




2015/12/25 - 티스토리 스킨 만들기 1



스킨 만들기 준비가 끝났으니 이제 본격 만들기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만들면서 포스팅 중이라 결과물이 나올지 걱정되네요.






먼저 처음에 기본 뼈대가 될 스킨을 가져오겠습니다.

맨땅에 해딩도 좋지만 지금 우리는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이니 참고 할 것이 필요 하겠습니다.





티스토리 기본 제공 스킨 중 Pure Black을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수정, 재배포 가능하다는 저작권을 꼭 확인하세요.


이제 HTML/CSS 편집을 클릭해봅시다.





분명 기본형이라 간단할 줄 알았는데 매우 복잡하네요.

그래도 한 번 보겠습니다.

보다보니 <!-- header close -->라는 부분이 보이네요.

가이드에서 본 기억이 있습니다.




저는 header 부분에서 이 메뉴들을 편집하고 싶습니다.

태그, 미디어로그, 위치로그, 방명록을 사용 안하니 빼고 싶은데 이왕 빼는거 홈까지 다 빼버리고 싶네요.






Ctrl + F 로 검색창을 연 다음 미디어로그로 검색해보니 footer쪽 미디어로그가 나오네요.

그 앞에 명령어를 검색하면 header쪽도 나올 것 같습니다.


그러나 아무리 찾아도 안나오네요...






아무리 찾아서 한부분만 건드릴려 했는데 안보이네요.

그래서 header 밑에 headermenu 라고 생각하여 저 부분을 삭제했습니다.

아주 한방에 해결됬습니다. 깔끔하네요. 




불필요한 버튼이 사라졌습니다.

타이틀 글자 크기만 끝으로 조절해 보겠습니다.





HTML쪽에는 색이나 크기에 관련된 부분이 없어서 CSS로 들어가보았습니다.

이건 나열 되어 더 보기 깔끔하네요.


이제 몇 번 뒤적거렸다고 느낌이 옵니다.

저기서 무언가를 건드려야 할 것 같아 하나하나씩 수정해서 보고 수정해서 보는 작업을 하였습니다.

그렇게 찾은게 동그라미에 있는 숫자입니다.




40을 주니깐 이렇게 커지네요.

오늘은 여기까지 하고 다음에 이어서 하겠습니다.



2016/01/01 - 티스토리 스킨 만들기 3


2016/01/02 - 티스토리 스킨 만들기 4 마지막


'rawdata'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재미없는게임 노잼게임 (ㄴㅈ)  (0) 2015.12.27
거지키우기 4  (0) 2015.12.27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모바일  (6) 2015.12.26
티스토리 스킨 만들기 1  (0) 2015.12.25
모바일 삼국지 조조전 온라인 CBT  (0) 2015.1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