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awdata

[게임] 어학공부를 게임으로? 일단어 던전

안녕하세요? 송돌이입니다.
가끔 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를 둘러보는데
이번에 흥미로운 게임을 보았습니다.






어학공부앱들은 다 비슷비슷하죠.
카드넘기기로 반복학습하고
간단한 게임과 함께하고
오답 다시 풀고...
해야하는데 지겹고 따분하고 힘들어집니다.
그런데 이건 반복플레이 게임으로 보이는 삘!






실행시키면 허용해달라고 징징거립니다.
사진, 미디어 .. 그래그래.
주소록? .. 찜찜. 왜 이걸 요구하죠?






여튼 이런 용사님이 나옵니다.
근데 표정이 찜찜.
전반적으로 찜찜하네요.






일부만 추린 대사 스크린샷.
일본에서 초대했는데
마침 공주가 이쁘고 가는길에
몬스터 잡고 돈벌겠다.






메인화면입니다.
도트 그래픽이 무난하고 좋네요.
왼쪽 상단에 에너지가 보이네요.
5판하면 쉬어란 소리죠.
골드와 보석도 있군요.
뒤에 살피고 일단 던전으로 갑시다.






히라가나 던전입니다.
'아' 행부터 있네요.






일본어를 시작하는 분들이 가장 많이 봤을
다섯글자 입니다.
저도 다 까먹었는데 이 다섯글자는 생각나는군요.






대전은 일대일로 하군요.
서로의 hp상황은 막대바로
정확한 수치는 알 수 없네요.






정답을 맞추면 이렇게!
공격을 가합니다.
시간이 생각보다 빨리 지나가 스샷 찍기가 힘듦..






오답을 했을 경우 상대가 공격합니다.
틀리면 맞아야해! ..?
여러분 틀린다고 때리면 안돼요.





던전 진행은 이렇게 갑니다.
시간게이지바가 초록색이면 크리티컬을 주고
이하면 평타입니다.
그럼 골드와 보석은 어디 사용되는지 알아보죠.






마침 운영자가 만골드를 쏴주셨네요.
골드는 이렇게 영웅을 사거나
레벨업에 사용됩니다.
반복학습을 위해선 기본영웅 1레벨이 좋을려나요..






보석인 루비는 던전 개방에 사용되는군요.
던전을 하나 클리어하면 1개 받을 수 있어요.






그리고 상점에서 골드로 구입도 가능합니다.
물론 현질도..






그게 싫다면 역시 일일 퀘스트로 벌어야죠.
일퀘 난이도가 높은건 아니니 가능하겠네요.






그리고 각 던전 줄 끝은
그 줄 3개던전 통합입니다.
후후... 전 카랑 우만 나왔다는건 안비밀.


요즘 킬링타임 게임 많이들 하시잖아요.
이왕이면 이런 게임으로 하는것도 좋겠네요.





'rawdata'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크리타 - 그림 그리는 프로그램 소개와 설치  (5) 2016.11.12
2016년 11월 9일 일상  (0) 2016.11.10
2016년 11월 07일 일상  (0) 2016.11.07
[리그오브레전드] 롤 얼마나 했을까?  (4) 2016.11.07
드래곤퀘스트3  (2) 2016.1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