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awdata

[우쿨렐레] 독학을 위한 교본 고르기

안녕하세요? 송돌이입니다.
피크닉과 여행다니기 좋은 날씨입니다.
이런날 악기 하나 들고 다니며 연주하면
기분이 아주 좋죠!


그러기에 딱 좋고 기타보다 들고다니기도
독학하기도 쉽고 좋은 우쿨렐레를 배워봅시다.






제가 오늘 소개할 교본은 3권입니다.
무작정 우쿨렐레를 사고 교본을 구입했더니
3권이나 되었네요.




처음 볼 교본은 랄랄라~ 우쿨렐레 카페 입니다. 표지에 나온 분은 아주 즐겁게 연주 중이네요.





목차입니다.
첫 연습곡이 32페이지에 나옵니다.
앞에 긴 설명이 별로입니다.





대략 이런 설명들인데 인터넷에 널렸고
사실 별로 볼 생각도 없는 부분입니다.
그러나 거의 모든 교본이 설명 부분을 포함하는데 특히 랄랄랄라 우쿨렐레 카페에선 많습니다.





그래도 이 책의 특색이 있다면 하와이얀 연주법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우쿨렐레 설명 부분같이 더 디테일 했다면 좋았겠다 생각합니다.






다음으로 볼 교본은 룰루랄라 신나는 우쿨렐레 입니다. 제가 가장 먼저 산 교본입니다.






우쿨렐레 설명보단 연주법과 연습곡이 더 많이 구성 되어 있습니다.
아주 바람직합니다.
연주를 해야 독학도 재밋게 계속 할 수 있어요.






독학 교본을 선택할 때 자신이 아는 노래가
연습곡으로 많이 포함되어 있고
연주하고 싶은 곡이 있어야 합니다.






끝으로 내가 진짜 좋아하는 우쿨렐레 연주곡집입니다.
독학에서 처음부터 연주곡집을 사는건 안좋지만 그만큼 더 많은 곡을 접한단 장점도 있습니다.





연주곡집답게 간단한 설명과 함께 코드표가 앞에 있습니다.
연습곡으로 쉽게 편곡된 악보와 다르게 연주용으로 편곡된 악보라 어려울 수도 있어요.





여러 교본 중에서 특히 내가 진짜 좋아하는 우쿨렐레 연주곡집을 추천하는 이유는
이렇게 코드, 악보, 타보 3가지가 다 있어서 입니다. (앞에 룰루랄라 신나는 우쿨렐레도 그렇습니다.)



이렇게 3가지가 다 나와 있다면 독학에 정말 많이 도움 됩니다.


독학용 우쿨렐레 교본을 고르는 팁으로
1.자신이 원하는 곡이 있는지 살펴보고
2.얼마나 아는 곡이 많이 담겼는지 확인하며
3.코드,악보,타보 3가지가 함께 있는지
를 고려하여 선택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