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awdata

티스토리 스킨 사이드바 색상 조절

안녕하세요? 송돌이입니다.

티스토리 스킨 편집은 쉬운 것 같지만 대체 무슨 말인지 알아야 편집을 하죠.

알기만 하면 금방 바꾸는데 아쉽네요.


이 포스팅에서는 사이드바 색상 변경을 해보겠습니다.


2016/01/02 - 티스토리 스킨 만들기 4 마지막

제가 전에 만든(편집한) 스킨으로 하겠습니다.




아주 아주 아주 연한 회색 입니다.

변화를 확확 줘보겠습니다.





편집으로 가셔서 CSS로 들어가 #sidebar 를 검색해서 찾습니다.

보시면 위치와 사이즈만 나와있고 색상 정보는 없습니다.

기본적인 티스토리 색상이라 그런가봅니다.







간단합니다. 

background 명령어를 적어줍니다.

그리고 뒤에 원하는 색상을 기입한 뒤 ; 를 꼭 붙여줍니다.

안붙이면 사이드바가 날라다닙니다.


극단적으로 하기 위해서 저런 색상을 넣었습니다.





우린 백의민족이기에 화이트로 넣어보겠습니다.

색상 코드는 #fff입니다.

이렇게 깔끔한 화이트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문제가 발생했어요.







검색 모튤 밑에 관리자와 글쓰기가 걸리네요.

그냥 html 편집에서 저 부분을 삭제하는게 가장 편리하겠지만 스킨 제작을 연습삼아 하는 것이기에 찾아봅니다.

열심히 찾다 보니 이런 곳이 발견 되네요.









admin menu입니다.

딱 봐도 admin menu 인 것 같은 느낌이 들죠? 저만 그런가요?

저기 보이는 #eee를 같은 #fff로 변경하겠습니다.








참 쉽죠? 간단하게 됩니다.

뭘 고쳐야 할지 찾는것이 일이고 편집은 간단합니다.

밑에 카운터 박스도 #eee인데 마찬가지로 수정하면 됩니다.

counter 이라고 되어있어요.


CSS를 잘 보시면 순서대로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비교하면서 수정 할 곳을 찾으시면 조금 더 수월 하실 겁니다.



마음에 드는 티스토리 스킨 제작하세요~!